혹시 아직도 국내주식 사고 팔면서 투자하고 계신가요? 주식으로 큰 돈을 모아본 적이 없으신가요? 저에게 미국주식 ETF는 제 투자인생 최고의 전환점이었습니다. 사고파는 투자가 아니라 모아가는 재미를 알게 해준 투자입니다. 오늘 미국주식 ETF를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여러 어플을 사용해봤는데 미래에셋만큼 미국주식 유저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편한 것이 없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미국계좌 개설해보세요. 지금 안하고 미루게 되면 투자 타이밍을 놓칠 뿐 아니라 복리효과가 점점 줄어듭니다. 아래에서 손쉽게 만들어보세요.
▼ 미국주식 투자를 위한 계좌 계설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미래에셋 계좌 개설하기👆미국 ETF 추천하는 이유
초우량 기업
미국에는 내놓으라 하는 글로벌 초일류 기업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스타벅스 같은 기업들은 전 세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우량 기업입니다. 앞으로도 이들을 이길만한 경쟁 기업들이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더불어,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창의력이 높은 인재들이 모이는 곳이에요. 인구 피라미드까지 환상적으로 좋아서 앞으로도 생산 경쟁력이 훌륭한 나라입니다. 엔비디아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혁신 기업들은 그들만의 진입장벽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갈수록 높아지는 회사들을 뛰어넘을 만한 회사가 새로 나오기가 어려우며, 나오더라도 미국 내의 기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시장과 비교
국내 코스피, 코스닥 시장과 비교하면 그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삼성이나 현대차를 제외하면 글로벌 TOP 100에 속하는 글로벌 기업이 없습니다. 미국은 주주활동이나 CEO에 대한 감시가 정말 엄격한 편입니다. 그에 비해 한국의 주식시장은 자본주의 주식 시장의 관점으로 보면 미성숙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나 카카오뱅크 같은 주식 분할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한국과 압도적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에게 셀트리온을 물어보면 무엇인지 모를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스타벅스를 아느냐고 물어본다면, 당연한 것을 왜 물어 보냐는 듯이 쳐다볼 거에요. 저는 이런 것들이 브랜드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믿을 수 있는 주식시장
미국 내 500대 기업들은 언제나 살벌한 검증 과정과 감시 속에서 시장이 유지가 됩니다.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되며 공개되어야 합니다. 만약 CEO가 조금이라도 경영을 못하거나 잘못을 저지르면 가차 없이 교체가 되기도 합니다. 오너 일가가 경영하는 한국과는 많이 다른 시장입니다. 그래서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주식시장이 굴러갑니다.
코카콜라와 같이 독보적인 브랜드를 갖춘 기업들을 앞으로도 탄탄하게 이익을 늘려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발도상국 아프리카의 어린이들도 자라서 코카콜라를 마실 확률이 아주 높다는 얘기에요. 그리고 미국의 주식시장은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돈이 모이는 시장입니다. 풍부한 자금 유입으로 인해 더욱 건강하고 탄탄한 브랜드가 다져지는 시장입니다.
풍부한 배당금
미국의 주식들은 기본적으로 풍부한 배당금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주 환원에 대한 인식이 아주 강한 시장이에요.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분기 배당을 지급합니다. 가끔 월배당을 주는 기업들도 있으며, 월배당 ETF도 많습니다. 그래서 수입 파이프라인으로 주식을 모아가기에 아주 좋은 투자가 됩니다.
만약 SCHD와 같은 배당 성장 ETF를 꾸준히 매수하신다면 약 4%의 배당률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는 배당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커버드콜 ETF를 투자한다면 처음부터 고배당 포트폴리오를 꾸릴 수 있습니다. 고배당 ETF를 모아간다면 제 2의 월급이 생기는 셈입니다. 연 배당률이 8~10%이상 되는 상품들도 꽤 많습니다. 든든한 파이프라인 인컴이 늘어나는 셈입니다.
▼ 초보자를 위한 ETF 개념 설명은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ETF란 무엇일까요?👆투자전략
만약 미국주식을 처음 투자하신다면 저는 ETF 적립식 매수를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미국의 최상 500대 기업을 패키지로 모아가실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사업을 한다고 해도 미국 500대 기업을 절대 넘어서기는 힘들 것입니다. 국내주식에서 사고 파는 투자를 많이 하셨다면 특히 주목해주세요. 이제는 사고 파는 투자가 아닌, 주식 수를 쌓아가는 투자를 경험해보세요. 항상 최고의 부자들은 돈을 번다기 보다는 부를 쌓아가는 느낌으로 부자가 되었거든요.
ETF에 투자를 하시게 되면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들은 알아서 종목 교체가 됩니다. 그리고 시가 총액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투자 비율도 조정이 되기 때문에 우리가 따로 신경을 쓸 필요 없이 ETF만 매달 매수해도 됩니다. 점점 잘 나가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개별 종목을 사고 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세금이나 수수료 절감 측면에서도 아주 획기적인 전략입니다. 이런 단순한 투자 전략으로 가장 높은 확률로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고배당 ETF와 지수 ETF를 함께 모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식에 너무 많은 관심을 쏟지 않아도 알아서 불어납니다. 가장 확률이 높은 방법으로 탄탄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투자가 단순하니 본업이나 부업을 해서 인컴을 늘리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이런 투자가 만약 지루하게 느껴지신다면, 나스닥 2배 레버리지 ETF 정도 섞어 주시면 훨씬 공격적으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미국주식 ETF는 일반인들이 가장 높은 확률로 부자가 되기 좋은 전략입니다. 워런버핏도 죽기 전에 유언으로 남겼을 정도로 검증된 투자 방법입니다. 훌륭한 ETF를 한 두개 골라서 월급날마다 적립식으로 모아봐요. 10년, 20년, 30년이 지나면 아주 높은 확률로 부자가 되어있을 거에요. 부자로 가는 한 계단씩 함께 밟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8 thoughts on “미국주식 ETF 투자 해야하는 이유”
Comments are closed.